아이폰 오타 자동수정 옵션 끄는 방법

      아이폰 오타 자동수정 옵션 끄는 방법에 댓글 없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하게 느껴졌던 것중에 하나는 바로 “오타 자동 수정”기능이었습니다.  오타 자동수정이 적절하게 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실제적으로는 오타 자동 입력 기능이 구현되더군요. ㅠㅠ   또 타이핑시에 저는 마침표를 여러개 찍는 것을 선호하는데 스페이스를 두번 연속 누르면 “.”가 찍히는 기능도 좀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기에 편리하도록 세팅으로 조정하고 나니 한결 편리해졌답니다  ^^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오타 자동수정 및 마침표 단축키 옵션을 끄는 방법을 정리해서 공유해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실것이기 때문에   부족하나마 정리해서 올려보았습니다.  아래 화면은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iOS 9.3)에서 화면캡쳐한 것임을 밝혀둡니다.  ^^

아이폰 키보드 설정 변경하는 방법

1) 설정 메뉴를 클릭하셔서 [일반]메뉴를 선택해주세요

image

2) 키보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두가지 설정을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① 자동수정 옵션을 끕니다.  티이핑한 글이 원치 않는 문자로 자동 수정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자동수정 옵션을 끄시는 것이 좀더 편리하다는 생각입니다.
② “.”단축키 옵션을 끕니다.   간격키를 두번 눌러도 마침표가 찍히지 않습니다.  이제 … 을 좀더 편리하게 타이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개인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편리한 옵션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image

아이폰 키보드 편의성이 돋보이는 기능

위와 같이 세팅을 변경하고 나니 아래처럼 편의성이 높은 키보드 환경이 제공되네요..  이부분은 안드로이드 보다 편의성이 높은 듯한 느낌이 듭니다.

1) 오타 시, 자동 변경되지 않고 올바른 표현으로 생각되는 몇 가지 단어가 아래쪽에 제시됩니다.
  – 올바른 표현을 터치하시면 입력이 완료됩니다.
2) 일부 단어만 입력해도 아래쪽에 자동완성 단어가 제시됩니다.
– 사용하고 싶은 단어를 터치하시면 입력이 완료됩니다.

image

3) 틀린 단어를 터치하면 올바른 표현을 제시해줍니다.
4) 쌍자음을 shift 누르지 않고 간단한게 입력이 가능한 방법도 있습니다.

자음을 꾸욱 (오래) 눌러주면 단자음과 쌍자음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imag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