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ify] 윈도우10 노트북 Wifi를 이용하여 무료 AP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지난주 VirtualRouter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윈도우7  노트북을 무료AP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였었습니다.  이 방법은  노트북외에는 어떤 추가 장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지요..    하지만  VirtualRouter프로그램은 윈도우10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 노트북 Wifi를 이용하여 무료AP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볼까 합니다.   윈도우10에서는 Connectify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VirtualRouter처럼 노트북을 무료AP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우7을 사용하신다면 Connectify보다 VirtualRouter를 이용하실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VirtualRouter는 무료프로그램이고 사용시간의 제한 또한 없거든요 ^^ 근데 Connectify가 분명히 90분의 사용시간제한이 있었는데 이번에 확인해보니 제한이 없더군요.  그렇다면 Connectify가 더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일정기간 후에 다시 제한이 걸릴 것 같기도 하네요  좀더 두고봐야겠어요 ^^

■  연관포스팅

○ [Virtual Router] 노트북의 무선랜카드를 이용하여 무료로 AP만들기
http://jaewook.net/archives/6528
○  스마트폰 USB테더링 이용하여 인터넷 사용하기
http://jaewook.net/archives/4823

Connectify는 윈도우 10 노트북에 장착되어 있는 무선랜을 이용하여 즉석 무선 AP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nnectify가 유용한 것은  노트북이 유선랜에 연결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노트북이 연결되어 있는 Wifi를 그대로 이용해서 AP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추가적인 무선랜 카드를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Connectify프로그램은 노트북에서 기존에 연결된 Wifi를 AP신호로 다시 내보낼 수 있게 해줍니다.

노트북에 연결된 유선랜에 연결된 인터넷을 공유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잘 작동하구요..   유선랜 연결없이 Wifi로 연결된 무선네트워크 카드를 그대로 AP로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고 Connectify가 만들어준 가상의 AP를 이용하여 다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등에서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

■ Connectify다운로드

먼저 Connectify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겠죠?

제작사 사이트:  http://www.connectify.me/
<< Connectify 다운로드 >>

Connectify를 무료로 사용하는 경우 무선SSID 이름에 Connectify-라는 접두어가 붙습니다. 또 무료버전의 경우 한시간 마다 Connectify 서비스를 재시작해주어야 한다는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연결된 다른 무선기기에서는 재시작하면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약간 귀챦기는 하지만 노트북으로 사용하는 Hotspot자체가 항상 연결해서 사용하기 위한 용도가 아니므로 Lite로도 충분하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제약시간 90분)  물론Pro는 제약이 없습니다.

■ Connectify 설정 방법

1.  Connectify를 실행후  (Try it Out)버튼을 클릭하면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2.  Settings 탭에서  공유 설정을 해줍니다. 
①  Settings 탭에서 설정을 시작합니다.(default로 선택됨)
Wi-Fi Hotspot이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default로 선택됨)
③ 인터넷을 공유할 Network 카드를 선택해줍니다.
– 노트북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 카드를 선택해줍니다.
※ 노트북이 현재 공유기에 무선으로 연결괴어 있는 Wi-fi를 공유하기로 선택했습니다.
Network Access Routed로 선택해줍니다.
– 거의 대분의 경우 Routed로 연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NAT모드)
※ 이렇게 설정하면 노트북에 연결된 스마트폰의 아이피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게 됩니다.
Hotspot Name을 입력하고 나서 아래칸에 패스워드를 설정해주세요
– 무료이용일 경우 Connectify-라는 접두어가 반드시 붙습니다.
※ 저는 Connectfify-wikip이라는 이름을 설정하였습니다.
[Start Hotspot]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3. Connectify Wifi에 스마트폰과 타블렛을 연결해보았습니다.
– 클라이언트 탭을 선택하시면 연결된 단말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onnected to my Hotspot에 보시면 연결된 두대의 단말기 정보가 보입니다.
※ 단말기별로 기종, 아이피, 통신상태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단말기 이름위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좀더 자세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 단말기가 최초 연결된 시간 및 연결된 이후 경과된 시간, 다운로드 받은 파일 용량등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예전엔  90분마다 Connectify의 서비스가 중단되도록 되어 있었는데.. 오늘 확인해보니 중지가 안되고 계속 사용이 가능하네요..  시간제약이 풀린 듯합니다. 

과거버전:  90분간 Wifi Hotspot이 작동했습니다. 90분후에는 Hotspot이 중지된다는 메시지가 뜨고  이때 다시 시작해주시면 계속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   Pro버전을 구매하시면 제한사항 없이 사용할 수 있었구요… 그런데….

5. 마지막으로 Connectify 시작설정하기 
– Connectify를 이용해서 매번 노트북을 자동으로 Wifi로 만들지 말지를 메뉴를 통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Connectify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Connectify 실행창이 뜨면서 동작합니다만.. 아래 설정을 통해서 필요할 때만 Connectif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매번 Connectify를 사용할 필요는 없으니 컴퓨터 부팅 시 Connectify가 시작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이것을 설정하지 않으면 컴퓨터를 켤때마다 Connectify가  기동해서 귀챦을 수도 있습니다.

– Connectify를 사용할 때면 아래처럼 [Start Service]를 클릭해주시면 정상적으로 Connectify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Visited 764 times, 4 visits today)
This entry was posted in IT지식, 모바일 Life and tagged , . Bookmark the permalink.

One Response to [Connectify] 윈도우10 노트북 Wifi를 이용하여 무료 AP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1. Pingback: [Virtual Router] 노트북의 무선랜카드를 이용하여 무료로 AP만들기 | 우키의 블로그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