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만하면 바이러스 안걸리는 법

.

아래 첨부한 글은 마이폴더넷에서 오는 메일링에 포함되어있던것입니다…
공감이 가는 내용인데요…
저는 거의 잘 .. 준수하고있더군요.. 그래서.. 잘 안걸린다는…ㅎㅎㅎ
간단하게 제 보안 습관을 요약해봅니다.
아래에 소개된 글과 비슷하죠?… 하는 업무가 있어서 걸리면 창피하다는…ㅠㅠ

1. 보안패치는 반드시 한다.
2. 바이러스 패턴업데이트를 확인하여 항상 최신 패턴이 되게한다.
3. 첨부파일은 보낸사람의 확인없이 절대 열지않는다.
4. 중요데이타는 스케쥴링을 이용 자동으로 매일저녁과 점심때 다른 컴터로 백업한다.
5. 백신사이트에 자주 방문하여 어떤 바이러스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있는지 확인한다.
6. 윈도우의 process를 자주 확인하여 불필요한 process가 없는지 점검한다
7. 읽기권한만 주고 쓰기권한은 주지않는다. (꼭 필요한 경우 잠깐 권한 부여했다 바로 뺀다)


◆ 웬만하면 바이러스 안걸리는 법 ◆

1. 메신저로 파일을 주고 받을땐 신중하게…. (메신저첨부파일조심)
아는 사람이 보낸 것이라도 일상적이지 않거나 실행파일일 경우는 절대 열어보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호기심을 유발하는 이름을 사용하므로 무의식적으로 전송파일을 수락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2. 아직도 이메일로 들어온 첨부파일 무의식적으로 열어보세요? (메일첨부파일조심)
출처가 불분명한 메일에 첨부파일이 있을때 이것을 열어본다면 바이러스에 걸리는 1등 지름길 입니다. 또한 아는 사람이 보냈더라도 의도적으로 보낸 것이 아니라 아는 사람의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자동으로 보내지는 바이러스 메일일 수 있으니 확인을 해야 합니다.

3. 꽁짜일까요? 불법복제 소프트웨어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위장합니다. 각종 소프트웨어, 게임?크랙 또는 기타 유사형태로 위장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으니 평소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을 습관화해야 합니다. 실제로 인터넷에서 다운받는 크랙중에 많은 수가 바이러스가 숨겨있다는 사실을 유념하시길….

4. 최신 보안패치 안된 윈도우는 바이러스 온상지 (보안패치는 기본중의 기본)
위 과정을 거쳤어도 윈도우에 각종 보안 패치가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사용자가 아무리 주의를 기울여도 바이러스 감염에는 속수무책일 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윈도우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지원하도록 설정하고, 그렇지 않다면 수시로 http://windowsupdate.microsoft.com/에 접속해서 윈도우 패치를 설치해야 합니다. 단! 불법복제 윈도우를 사용하고 계실때는 패치후 윈도우 정상작동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세요? 그런데 드라이브 공유를 사용하신다구요? (공유는 최소한으로)
회사와 같이 랜환경으로 모든 컴퓨터가 묶여있는 환경은 바이러스가 전파되기 제일 좋은 곳입니다. 따러서 쓰기가능한 공유폴더를 만들어놓은 것은 상당한 도박입니다. 반드시 공유폴더는 쓰기를 금지해놓아야 합니다. 쓰기를 허용할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만 따로 권한을 부여해주머야합니다.

6. 부지런하면 땅칠일이 없다! (백업의 중요성)
백업은 필수입니다. 아무리 컴퓨터 고수라도 몇차례씩은 중요한 정보를 바이러스 또는 시스템 장애로 잃어버리는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업무와 관련되거나 소중한 가족의 사진등의 자료들은 반드시 CD 에 백업해두셔야 합니다..

2 thoughts on “웬만하면 바이러스 안걸리는 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