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증 윈도우10을 기존 보유중인 윈도우7 제품키 이용해 정품인증하는 방법

오늘은 정품 미인증 윈도우10 PC를 기존 보유중인 윈도우7 제품키를 이용해 정품인증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7에 대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를 MS가 지원하면서…  먼저 윈도우7을 설치후 정품 인증을 하고 다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곤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 이런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더군요.    윈도우10이 설치된 상태에서 바로 윈도우7 또는 윈도우8 제품키를 통해 정품인증이 가능한 것을 이번에 확인하였습니다.

■ 사전 준비

1. 윈도우7 정품 (Key)
– 과거 윈도우7이 출시되던 시절, MS에서 파워블로거 초청행사를 진행한 적이 있었는데… 이때 저도 참가했고 윈도우7 얼티메이트 정품CD를 제공받았었습니다.  보관하고 있던 윈도우7CD를 이번에 사용해보게 되었네요.  아래 사진이 MS가 직접 제공해준 정품CD입니다. 물론 공간을 차지하는 패키지박스는 진작에 버렸습니다.^^   윈도우8를 준비하셔도 됩니다.

2. 윈도우10이 설치된 노트북 (정품 미인증) 
– 윈도우10을 설치할 때 정품키 없이 바로 설치했던 노트북을 사용했습니다.  설치 한달 후부터는 정품인증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윈도우7을 설치했다가 업그레이드하는 수고를 하기가 귀챦아서 그냥 사용중이었습니다.  사실 기능상의 제한사항도 없고 하니까요 ^^.   근데 화면캡쳐등을 할때 바탕화면에 보이는 정품인증을 하라는 문구가 눈에 계속 거슬리더군요. 결국 이번에 정품인증을 하게 되었습니다.

■ 윈도우10에서 윈도우7 제품키를 이용하여 정품인증하는 방법

1. 내 컴퓨터 속성 창을 열어 화면 오른쪽 하단의 [Windows 정품 인증]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 탐색기에서 “내 PC”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린 후 우클릭 후 “속성”메뉴를 선택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 Windows 정품인증 상태가 화면 왼쪽 하단에 보입니다.  아직 미인증 상태이지요
– 화면 오른쪽 하단의 “Windows 정품인증”메뉴를 클릭해주세요

2. 정품인증 화면의 오른쪽 아래의 [제품 키 변경]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3. [제품 키 입력]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 가지고 있는 윈도우7 제품키를 넣고 [다음]버튼을 클릭해줍니다.   

4. Windows 버전 업그레이드 창에서 [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 윈도우7 Key를 입력한다고 윈도우10 OS가 실제로 업그레이드되지는 않습니다.
  – 하지만 윈도우7 제품키를 이용한 정품키 인증과정에서 PC가 리부팅된다고 하네요
– 작업중이던 문서가 있다면 꼭 먼저 저장해주세요 ^^


5.  윈도우10 정품인증에 따른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  뭘 업그레이드하는지 화면에 표시되지 않으며  “준비 중” 및 “기능 추가 중” 화면이 보입니다.
–  기능 추가 화면이 종료되면 컴퓨터가 리부팅됩니다.
※ 근데 뭐가 기능추가 되었는지는 확인이 되지 않더군요 ^^

6. PC가 리부팅된 후 윈도우10의 정품인증상태를 다시 확인해보았습니다.
– “Windows 정품인증을 받았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 이제 더 이상 정품인증하라는 귀챦은 메시지를 보지 않아도 되겠네요 ^^

 

(Visited 815 times, 6 visits today)
This entry was posted in IT지식, 문제해결/팁, 업무에 유용한 IT지식 and tagged .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