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원대 43인치 스마트TV 구매 후기

저는 최근 43인치 스마트TV를 20만원대 가격에 구매했는데…  가격에 놀라고 다양한 기능에 놀랐습니다.   이 글에서 스마트TV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제가 어떤 조건의 제품을 검색해보았는지..  비교를 통해 어떤 제품을 최종 선택했는지 등에 관련된 내용들을 적어보았습니다.

거실용 메인TV용도로 구매한 것은 아니구요..  제 방에서 사용하는 서브TV목적으로 알아본 것입니다.  사실 처음부터 스마트TV를 알아본 것은 아니었는데…  스마트TV와 일반TV가 그다지 가격차이가 많지 않더군요. 그래서 기왕이면 스마트TV를 구매하는 쪽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TV를 구매하고 며칠 사용해보니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외부기기 연결 없이도 고화질로 직접 감상할 수 있고 노트북과 스마트폰과의 연동기능도 정말 편리하더군요.  맘에 쏙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TV가  넷플릭스와 유투브를 직접 재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최근엔 넷플릭스 프리미엄 계정을 결재하기도 했지요.  해외통화로 결재할 경우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VPN접속을 통해 시도해보니 무려 50%정도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 VPN이용하여 해외통화로 넷플릭스 이용료 50% 싸게 결제하는 방법
http://jaewook.net/archives/9742

■ 어떤 스마트TV를 골라야 할까?

저는 감성비보다는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사람이란 점을 미리 밝힙니다.  ^^   TV구매하기 위해서  저는 한달정도 계속 다양한 제품을 알아보고 제조사별로 비교도 해보았습니다.  스마트TV를 구매하면서 제가 우선적으로 고려했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더 중요한 사항부터 나열해보았습니다.

1. 스마트TV일 것
– 유투브, 넷플릭스를 기기에서 직접 재생할 수 있어야 하니깐~
2. 43인치 또는 50인치 UHD TV 일것
– 제 방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적정한 사이즈입니다.  55인치부터는 넘 커서
3. Wifi/LAN 지원할 것
– 제 방에 2층에 있어서 LAN가설이 불가능하니 Wifi 필수
– LAN은 향후 사용할 수 있으니..
4. 미라캐스트 지원할 것
–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하면 인터넷 검색과 미디어 감상이 간편해지니깐
– 노트북 화면을 무선디스플레이로 보내면 선없이 확장데스크톱 사용가능
5. AS 2년 지원할 것
– AS 2년 지원은 불량률이 그만큼 낮다고 볼 수 있으니까요
– 제품 문제가 발생했을 때 AS를 제대로  받을 수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 제품이 대기업보다 취약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네요)
6. 가능한 저렴할 것
– 30만원 이하 일것 (가격은 쌀수록 좋으니까요)
7. 가능한 에너지효율이 좋을 것
– TV모니터의 소비전력이 만만치 않으니.. 가능한 에너지 등급이 높아야…

최근 넷플릭스 프리미엄 계정도 결제했겠다.. 이제 마음껏 즐길 스마트TV만 있으면 되었습니다.   거실에서 사용할 메인TV가 아닌 서브TV용도이기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고자 했고 가능한 30만원 이하로 선택하고자 했습니다.   사실 제품들을 알아보면서 정말 많이 놀랐습니다.  20만원대 TV제품들이 스마트TV기능이 지원되고 있었고 Wifi, 미라캐스트 등의 편리한 부가기능을 제공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둘러본 제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43인치 스마트TV 후보들…

  • 와사비망고 ZEN U430    28만원대 (wifi미지원/AS2년)
  • 이노스 S4300 HDR DIRECT  27만원대  (wifi미지원/AS1년)
  • 더함  27만원대 N431UHD 스마트 HDR (wifi지원/AS2년)
  • 이스트라 AA430UHD 더 스마트 27만원대 (wifi지원/AS1년)
  • 대우루컴즈 T43G5S1CU  32만원대   (wifi지원/AS2년)
  • LG전자 43UM7800ENA  52만원대  (wifi지원/AS2년)
  • 삼성전자  UN43NU7150F 46만원대  (wifi지원/AS2년)

스마트TV군들은 대부분 사양이 비슷하고 용어들도 어려워서 비교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ㅠㅠ  주요 고려사항이었던  Wifi를 지원하지 않고  AS기간이 1년만 가능한 제품은 제외하고… 가격이 30만원 이상인 제품도 제외했습니다.   그랬더니 이스트라와 더 함의 제품이 최종적으로 남았습니다.   그런데 더함 제품은 국내 입고되는데 1달 이상 기다려야 해서 결국 이스트라 제품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최종 구매 모델 선정 및 구매

이스트라 AA430UHD 더 스마트 <<다나와 가격비교>>

LED TV / 108cm(43인치) / 4K UHD / IPS패널 / 명암비: 100만:1 / 밝기: 300cd / 응답속도: 6-ms / 스캔방식: 60Hz / 크로마샘플링: 4:4:4 / HDR10 / HDR 지원 / 2.0ch스피커(20W) / 미라캐스트 / 넷플릭스 지원 / 유튜브 지원 / USB재생 / Wi-Fi / HDMI(3개) / USB(2개) / HDMI 2.0 지원 / HDCP 2.2 지원 / 소비전력: 70.5W / 에너지효율: 3등급 / 보급형 / 중소기업 / 무상AS: 패널 2년

다음으로는 가격비교 사이트에 들어가서 좀더 좋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찾는 일이 남았네요.  제 경우 전자제품의 경우 다나와 가격비교를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구매할 때 추가적으로 고려하실 내역은 설치비, 배송료와 그외 가격할인이벤트입니다.  저는 좀더 저렴하게 구매할 목적으로 설치서비스는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배송료는 2~3만원 선이 대부분이어서.. 전 2만원짜리로 결정했습니다.  또 가격할인이벤트로 1만원을 더 할인받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쇼핑몰에서 구매했는지를 적는 것은 별 의미가 없어서 적지 않겠습니다.  변동이 워낙 많아서요 ^^

구매한지 이틀만에 배송이 되었더군요..  배송이 엄청 빠르네요.  언박싱을 해서 함께 배송된 작고 귀여운 스탠드를 조립했는데.. 생각보다 가볍고 깔끔했습니다.  8kg으로 제원표에 적혀 있었는데.. 느낌엔 더 가벼운 것 같습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미라캐스트 기능도 확인하고 유투브와 넷플릭스도 재생해보고 이런 저런 기능을 확인해보고 있는데..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유용한 기능이나 활용팁들은 추가로 정리할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

(Visited 993 times, 1 visits today)
This entry was posted in 영상 즐기기 and tagged , , .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