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8일 CISA시험 보러가요

.

요즘  블로그에 포스팅 활동이 매우 뜸한것은 …. CISA시험준비 때문입니다.
반년동안 준비해왔는데  드디어  이번주 토요일 시험보러 갑니다.
최근에 소개하고싶은 프로그램들이 몇개있었지만 미루고있답니다. ^^ 

CISSP를 6월경에 취득했었는데   CISA는 CISSP와 많이 다르더군요…
CISSP가 IT관리자가 자사의 IT자원을 잘 보호하려는데 포커싱되어있다면
CISA는 투자자입장에서 사업목표에 부합하게 IT자원을 보호하려는데 포커싱되어있습니다.
시험문제도 더 어려운 편이고  공부하는데도 더 난해함을 느꼈답니다.

이번주 토요일 오후에 연세대 종합관(종합교실단)에서 시험이 있답니다.
2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시험이 진행되구요.. 입실은 1시에 해야하더군요
따로 화장실 가는 시간이 정해져있지않아서  한교실에 한명씩만 순번을 정해서 화장실을 갈수있죠
CISSP의 경우 화장실을 들어갈때 입구에서 이름까지 적고 들어갔더랬습니다.

필수지참물은 ISACA협회에서 받은 Admission Ticket과 신분증, 시험용 HB연필, 지우개, 시계입니다.
물론 시험장은 잘 확인해서 가야합니다. 덕성여대 종로캠퍼스에서도 시험이 있으니까요…

10 thoughts on “12월8일 CISA시험 보러가요

  1. 요며칠간 컴터를 멀리하고 지냈습니다. 오늘 보니 많은 분들이 응원의 글을 남겨주셨네요
    모두들.. 감사.. ^^
    4시간동안의 시험시간이었는데 CISSP는 답이 명확한게 대부분이었던것에 비해서
    CISA는 딱히 전혀모르는것은 별로 없는데 너무 비슷비슷 혼동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외워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더군요.. IS감사인의 입장에서서 풀어야만 하는 그런 문제투성이었습니다.
    사실상 많은 부분 추리가 필요했답니다. ㅠㅠ
    제생각이 IS감사인의 생각과 일치하길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라이지움의 예상문제적중률은 CISSP엔 상당했는데 CISA에선 좀 미약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시험보는 클라스에서 3번째로 답안을 제출하고 나왔는데 3시간쯤 되었었습니다.
    다들 고르느라 고민스러운 모습이더군요… 거참…
    CISSP때는 일찍 나가는사람도 많았는데 CISA는 고민하게하는 시험인듯합니다.
    결과를 받아봐야 알것 같습니다. CISSP땐 자신을 했었는데 이번엔 자신하긴 힘들듯합니다.
    반년동안 매달렸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야할텐데… ㅋㅋ
    어쨋든 마음은 홀가분 합니다. 이제 미뤄놓았던것들을 하나씩 해야겠네요…

  2. 현실에 안주하는 이들이 많은걸 생각하면 시험에 응시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어떤 의미를 부여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좋은결과 알려졌음 하고요, 연말연시 분위기가 슬슬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한해 수고많으셨고 새해에도 더 좋은소식과 유틸소개 부탁드립니다.

    옵저버 드림.

  3. cisa 관련 포스팅 검색하다가 잠시 들렀다 갑니다.
    시험 잘 보셨길 바랄께요.
    저도 cissp와 cisa를 준비하려고 하는데, 위 포스트를 보니 cissp가 더 쉬운것 같아 보이네요.
    혹시 위 자격증 관련 포스팅 계획은 없으신가요?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광고가 다반사라 제대로 된 정보를 구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