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녹음기] 스마트폰용 자동 통화녹음앱

      [통화녹음기] 스마트폰용 자동 통화녹음앱에 댓글 없음

오늘은 스마트폰용 자동 통화녹음앱을 하나 소개해봅니다.  생활하다보면 판매/구매/계약 등의 중요 통화를 녹취해야할 필요가 생길 경우도 있구요… 전화할때 메모지가 없어서 약속시간이나 장소, 연락처들을 바로 녹음해두어야 할 필요도 생기더군요..  통신사에서 제공해주는 전화앱에서 통화할 때 녹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수동으로 녹음을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T전화의 경우..)  그런데 대부분  전화통화를 끝내고 나서야 녹음해둘껄 하게 되더군요 ㅠㅠ

그래서 전화통화를 자동으로 녹음해두고 일정 갯수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예전 파일을 지우는 앱이 없을까하고 찾아보게 되었지요.

아이폰에서는 통화녹음앱의 사용이 금지되어 있더군요.  왜 그런지 확인하다보니 미 연방법의 경우 몰래 통화녹음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어서라고 합니다.  통화녹음에 대한 불법여부는 국가별로 차이가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어쨋든 통화녹음앱의 사용목적은 스마트폰 사용자 본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쓰여야 하는거죠…  이외의 불법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면 안되겠죠?

○ 참고자료: JTBC뉴스[팩트체크] ‘몰래 녹음’ 합법과 불법의 경계, 알아보니…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202046

■ 통화녹음기 모바일 앱 다운로드

image_thumb  < 안드로이드 앱 >   image_thumb1 <  아이폰 미지원 >

■ 통화녹음기 사용법

1. 아래는 제 스마트폰에서 ‘통화녹음기’앱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① 왼쪽 화면은  통화녹음기의 초기화면입니다.  메시지함이 보이고 제가 그동안 통화했던 내용들이 녹음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왼쪽 상단버튼을 통해서 설정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② 오른쪽 화면은 설정화면입니다.  통화녹음기의 주요설정을 여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설정화면은 아래쪽에 다시 소개하도록 하지요

2. 녹음된 통화 하나를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왼쪽 화면은  녹음된 통화파일을 열어본 것입니다.  이 메뉴에서 녹음파일을 삭제하거나 노트를 추가할수 있고 그동안의 연락이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화면중간에 보이는 [공유]버튼을 선택하시면 이메일등으로 녹음된 파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② 오른쪽 화면은 이메일로 녹음된 파일을 전송하는 모습입니다.

■ 통화녹음기 주요 설정

1. 통화녹음기을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한 설정을 몇가지 소개해봅니다.
① 왼쪽 화면은  설정메뉴의 초기화면입니다.  여기에서 각종 설정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② 알림메뉴 설정하기:  
기본적으로 통화녹음이 된 것을 알려주도록 되어 있는데 귀챦더군요.. 저는 알림설정으로 들어가서 알림설정을 꺼두었습니다.
③ 저장메뉴 설정하기:
저는 메시지함을 100으로 지정하였습니다.  100개의 통화를 저장하는거죠..  100개가 넘어가면 이전 통화녹음 파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이 메뉴에서 녹음파일의 경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녹음중 메뉴 설정하기
이 메뉴에서는 녹음되는 오디오파일의 포맷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