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테크니컬 프리뷰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10을 발표했었는데 오늘부터 테크니컬 프리뷰 버전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다운로드 링크를 공개했습니다.  윈도우8의 실패를 인정하고,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서 사용자들의 요구를 대폭 수용했다고 합니다.  가장 큰 변화는 윈도우 시작메뉴의 복귀를 꼽을 수 있습니다. ‘

  제 경우 Microsoft제품을 DOS부터 시작하여, Win3.1, Win95, Win98, WinME, Win2000, WinXP, Vista, Win7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을 사용해왔고, 신규 OS의 베타버전부터 시작하여, RTM전에 나오는 많은 빌드들까지 적용하면서 사용해왔던 나름 열혈 사용자였었습니다.  과거 Microsoft의 대표적인 실패작이라고 이야기되었었던 윈도우비스타마저도 저는 개인적으로 별 불만 없이 사용했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고의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하면서 내놓은 윈도우8의 preview버전을 설치하고 나서, 저는 정말 실망했었습니다.  도대체 어떤 사용자들의 경험을 향상시켰다는 것인지 이해되지 않더군요.  아직 대부분의 사용자가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하는 일반 PC를 사용하는 상황에서 극소수 터치인터페이스를 장착한 일부 기기의 사용성만을 고려한 제품이 나오다니…  많은 사용자들이 혼란에 빠졌지요.  저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7을 여전히 사용하더군요.   

  윈도우8 프리뷰를 사용해보면서 윈도우8의 실패를 저는 예견할 수가 있었습니다.  정품이 나오고 윈도우8.1이 나오면서 혹시나 개선이 되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으나  돌아온 것은 실망스런 인터페이스 뿐이었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사용하지 않은 버전이 바로 윈도우8이었답니다.   제가 볼때 윈도우7이 훨씬 향상된 사용자를 고려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좋은 OS였습니다.

  그러던 중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로운 OS를 발표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윈도우9 이란 이름으로 나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었는데 윈도우10이란 이름으로 발표를 했더군요.   

■ 알려진 윈도우10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타트 버튼 부활
2) 모든 화면은 데스크탑 화면에서
3) Snap enhancements
4) 작업표시 버튼
5) 멀티플 데스크탑
6) 더 빨라진 파일 탐색기

윈도우9를 건너뛰고 윈도우10으로 이름을 붙인 이유를  MS에서는 “윈도10이 많은 혁신을 담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것인지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가시면 윈도우10  설치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오늘 바로 다운로드 해보았습니다.

■ 윈도우10 테크니컬 프리뷰 다운로드 링크

  http://preview.windows.com 
 
■ 윈도우10 설치 USB메모리, 설치CD 만들기

  다운로드받으신 ISO파일을  이용하여  부팅USB메모리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래 윈도우7용으로 나왔지만 윈도우10 설치이미지를 이용하여 부팅 CD나 부팅USB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http://jaewook.net/archives/1639 

드디어 윈도우10 테크니컬프리뷰를 노트북에 설치했네요. 아직 테크니컬 프리뷰 버전이어서인지 설치종료후 시스템 환경이 초기설정되는데 지나치게 많은 시간이 걸리더군요.  하지만 프리뷰버전에선 늘상 있던 일이니 패스….    설치가 끝나자 맨먼저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은 예전의 시작버튼이 돌아온 것이었습니다. 시작버튼 옆에 타일인터페이스를 붙어있는것이 예전 시작버튼과의 차이인데 나쁘지 않은 인터페이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막 설치해서 아직은 평을 내리기에는 짧은 시간이라서 언급을 하지는 않겠으나 약간의 기대감을 가져봅니다.  윈도우 10이 설치된  제 노트북 화면의 사진을 몇장 올려봅니다.  앞으로 사용해보면서 윈도우10의 특징과 사용기에 대해서 정리해볼 생각입니다.

image

image

imag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