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에서 공유연결의 제한을 극복할수있나?

모두들 아시다시피 윈도우 클라이언트OS에서는 공유연결수에 제한이 있답니다…
그래서 xp를 파일서버로 쓸수없다는거지요.. 하지만 피치못하게 그래도 사용하게될 경우..
이것을 극복할 길이 없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애석하지만 아직 못찾고있답니다….
현재로서의 대안은 기존의 안쓰는 커넥션을 일찍 끊는것 밖에 없군요..ㅠㅠ
일단 그래도 아쉬운대로 써야겠네요…
원문은 다음의 링크에… http://www.aca2000.co.kr/wwwroot/service/faq.asp


Windows XP Professional의 경우에는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10대까지 다른 컴퓨터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제한에는 모든 전송 및 리소스 공유 프로토콜이 포함됩니다. Windows XP Home Edition의 경우에는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5대까지 다른 컴퓨터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XP PRO버전의 경우 10대까지가 동시접속 제한숫자이군요.

이 제한을 풀수는 없다고 하더군요…
음.. 어떻게 풀길이 없을까…. 고민중….

활동이 없는 모든 파일, 인쇄, 명명된 파이프(Named Pipe) 또는 메일 슬롯 세션은 AutoDisconnect 시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연결이 끊어집니다. AutoDisconnect 시간의 기본값은 15분입니다. 세션의 연결이 끊기면 10개의 연결 중 하나가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되어 다른 사용자가 Windows XP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AutoDisconnect 시간을 줄이면 서버 목적을 위해 많이 사용되지 않는 시스템에서 10개나 5개로 제한된 연결로 인해 사용자가 겪게 되는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AutoDisconnect 시간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net config server /autodisconnect:time_before_autodisconnect
시간은 분 단위로 지정합니다.

실행창에서 cmd입력후 커맨드 창에서

ex) net config server /autodisconnect: 1 ~5

시간은 1분이나 5분정도내에서 적당한 시간을 설정하시면 되겠네요

One thought on “윈도우xp에서 공유연결의 제한을 극복할수있나?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