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키보드 고르는 법

.

image

   블루투스 키보드를 영입했습니다. 얇고 가벼운 블루투스 키보드를 마다하고 중간크기의 약간의 큰 키보드를 선택하였습니다. 이번이 두번째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하는 것이었는데 처음엔 양복 주머니에도 들어가는 초슬림 키보드를 구매했다가 매우 불만족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ㅠㅠ

  중요한 것은 기존의 키보드와 크기가 최대한 비슷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휴대성을 강조한 나머지 자판의 크기를 줄인 초슬림 미니 키보드들에 대해 사람들이 만족할까요? 실제로는 그렇지 않더라구요. 키보드의 생명은 휴대성이라기 보다 글씨 입력을 쉽고 빠르게 하는 것이 좀더 중요합니다.  특히 슬림키보드의 경우  오른쪽 Shift키가 매우 작게 설게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타이핑 중에 오타가 발생하기가 쉽죠. 자꾸 키보드를 확인해야하는 불편한 점도 있구요.  “크기는 작아지더라도 경험을 바꾸면 안된다”는 생각입니다.  

■ 블루투스 키보드의 장점
–  사용중인 스마트폰이나 타블렛에서 텍스트입력작업이 즐거워집니다.
   (간단한 문서작업은 더이상 노트북이 필요없어집니다.)
–  휴대성 (어디든 쉽게 가지고 다닐수 있습니다.)
–  편리성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기기라면 대부분 연결이 가능합니다.

■ 블루투스 키보드 고를 때 고려할 점
펜타그래프 방식인가? (노트북에서 대부분 사용하는 방식으로 경쾌한 키감을 느낄수있습니다.)
키보드 사이즈가 충분히 큰가 ? (작은것이 반드시 좋은 것이 아닙니다.  폭이 22cm이하라면 타이핑하기가 쉽지않습니다.
오른쪽 Shift 키의 사이즈를 고려하라. (슬림키보드의 경우 매우 작습니다.)
전원 온/오프가 가능한 것이거나 충전이 가능한 것인가?  (제 경우 전원 온/오프를 추천)
    ( 충전형 키보드는 대부분 슬림키보드입니다. 휴대성이 뛰어나고 휴대폰 잭으로 충전이 가능하지만 키보드가 작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iMAGIC YH001이란 키보드는 약간은 묵직하지만 스트로크 느낌도 한결 좋고 실제로 타이핑도 잘 되었습니다.  가벼운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매력이 떨어질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다소 중량감이 있는 편이 타이핑을 하기에는 좀더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불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하고자하는 분들에게 제가 권하고 싶은것은 초슬림 키보드는 피하는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다나와에서 제품가격비교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제품스펙및 특징은 아래 URL에서 확인하세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1603521&cate1=861&cate2=881&cate3=1005&cate4=&keyword=yh001  

One thought on “블루투스 키보드 고르는 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