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 회장이 전하는 성공노하우

.

“OOO 정말 좋은데,참 좋은데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없네”라는 광고카피로 유명한 천호식품, 김영식회장님을 아시나요?  세바시에 나오셔서 15분만에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전수해주셨습니다.  유투브 동영상을  공유합니다.  아울러  김영식 회장이 전하는 다섯가지 성공노하우를 소개합니다. ^^

■ 김영식 회장의  다섯가지 성공 노하우

1. 인생을 바꿀 위대한 결심을 하고 간절히 원하라.
  나는 내 회사를 더 멋지게 키우고 내 직원들에게 어떻게 잘해줄까 항상 생각하고 간절히 원한다. 본인이 계속 간절히 원하면 생각이 바뀌고 행동이 바뀐다. 내 회사가 잘 되기를 간절히 원해서 그 방법으로 나는 직원들과 똘똘 뭉친다. 목표를 만들어 휴대폰에 콱 박아두라. 간절히 원했는데 안 됐다고? 덜 원했기 때문에 안 되는 거다. 인생을 걸고 6개월만 해보자.

2. 많은 사람을 만나라.
  그렇다고 한가하게 노는 사람을 만나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 한가한 얘기밖에 못 듣기 때문이다. 이왕이면 바쁜 사람을 만나라. 바쁘기 때문에 만나기는 어렵겠지만 바쁜 와중에도 정보를 많이 제공해준다. 더 나아가 성공한 사람들을 많이 만나라. 그들을 만나지 못하면 그들이 쓴 책을 읽으라.

3. 언어표현을 바꾸라.
   ‘나는 왜 이렇게 안 되지?’ 하고 생각하면 안 될 수밖에 없다. 나는 잘 될 거야 하고 하루에 20분씩만 얘기하면 일주일 만에 생각과 얼굴이 밝아진다. 나는 지금도 아침마다 거울을 보면서 나에게 얘기한다. ‘영식아, 너 참 잘 생겼다. 너는 대한민국 부자로 만들 사명을 갖고 있다. 멋있다.’ 그렇게 하면 얼굴이 밝아진다.  한국 사람들은 상대방이 나에게 먼저 미소 짓기를 기다리고 말 걸어주기를 기대한다. 그러면 절대 성공 못 한다. 내가 먼저 상대방에게 미소 짓고, 먼저 말 걸어주면 그때부터는 성공이다. 우리 회사는 고객에게 이렇게 인사한다. ‘고객님 감사합니다’가 아니라 ‘고객님 어려운 시기에 주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 한 마디에 사람의 마음이 바뀐다.

4. 즐겨라.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따라갈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따라갈 수 없다. 아무리 똑똑해도 그 일을 즐기지 않으면 재미와 발전이 없다. 우리 회사 직원들은 정말 즐겁게 일한다. 아침마다 직원들이 소리 높여 인사한다. ‘안녕하세요~’ 혹은 ‘회장님 안녕하세요~’ 하는 소리가 크게 들린다. 즐거우니까 그렇다.

5. 10분만 더 일찍 일어나고, 메모습관을 기르라. 일기를 쓰라.
  대화의 80%는 상대방 이야기를 듣고 20%만 얘기하라. 시스템을 만들어 똘똘 뭉쳐라. 운은 발뒤꿈치에 있다. 방안에 가만히 있어서 운이 들어오는 게 아니라 자기가 뛴 만큼 운이 들어온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