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에서 임시프로파일로 자꾸 들어 가 질때

  윈도우 OS에서는 로그인하는 사용자별로 프로파일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프로파일안에는 바탕화면,즐겨찾기,내문서,임시인터넷파일등 개인화된 많은 자료들이 존재합니다.
때로 이 프로파일이 꼬이거나 하면  인터넷이 잘 안된다던지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질수도있습니다.

 인터넷이 잘 안될때, 인터넷익스플로어에서 임시 파일들을 모두 지웠는데도 해결이 되지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때 다른 사용자 아이디(로컬 아이디)로 로그인해보세요.. 그러면 잘 작동하는 것을 종종 보게 됩니다.
이런 경우엔 기존에 사용하는 프로파일 폴더를 제거하고 새로운 프로파일 폴더를 생성하면 즉시 해결됩니다.
XP에서 그리고 비스타에서 프로파일 폴더를 새로 만드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 XP에서 프로파일 폴더를 새롭게 작성하는 법
1. 관리자 권한이 있는 다른 아이디로 시스템에 로그온 합니다. (로컬 관리자 아이디 추천)
2. 기존의 사용하는 프로파일 폴더의 이름을 리네이밍합니다.  ( 예. soonil –> soonil_ )
  ‘c:documents and setting..’ 폴더 아래에 아이디 폴더들이 보이실텐데  이것들이 프로파일 폴더입니다
3. 로그오프했다가 새로 로그인하면  컴퓨터는 pc에서 해당아이디의 프로파일 폴더를 새로 생성하게 됩니다.
4. 기존의 프로파일 폴더의 데이타들을  새로 생성된 프로파일 폴더로  이동시켜줍니다.

비스타에서도 마찬가지 상황이 발생할수있습니다. 
XP에서 처럼 프로파일 폴더를 새로 생성해보려고했는데   비스타는 같은 방법으로 되지 않더군요  ^^ 
얼마전 피치못하게 제 프로파일 폴더를 제거하고  새로 프로파일 폴더를 생성해야만 할 상황이 생겨서
시도했는데 몇가지 문제에 봉착했습니다.   프로파일 폴더를 리네이밍하는데도 잘 안되고   어찌 어찌해서
프로파일 폴더를 리네이밍하고 난후  새로 로그인했는데  Temp 프로파일로 로그인되는 문제였습니다.  
XP는 프로파일 폴더가 없으면  그냥 새로운 프로파일 폴더를 만들면서  로그인하는데 비해서
비스타는 기존 프로파일을 로딩하지 못했다고 하면서 Temp프로파일로 로그인되어 버립니다.
물론 Temp니까  부팅하면 화면에 세팅한 제반 정보가 제거되어 버립니다.  Temp에서 반드시 벗어나야하죠..
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제가 경험했던 사항을 정리해봅니다.

▶ 비스타에서 프로파일 폴더를 새롭게 작성하는 법
1.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 클릭, 여기서 다시 사용자 계정관리 메뉴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사용자계정에서 보이는 정리하고자하는 아이디를  이 컴퓨터의 사용자란에서  제거해주세요.
2. 로컬 관리자 아이디 존재 확인후  리부팅합니다. (아이디가 없으면 생성해주시고 관리자 권한도  주세요)
3. 관리자 권한이 있는 다른 아이디로 시스템에 로그온 합니다.
4. ‘c:사용자..’  폴더아래의 정리하고자 하는 아이디 폴더의 이름을 다른것으로 리네이밍해줍니다.
5. regedit 명령을 통해 사용자 레지스트리 항목을 제거해줍니다.
    HKLM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Profilelist 하단에 존재하는
    SSID 항목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그림 참조)
6. 리부팅후  기존 사용자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프로파일 폴더를 새로 생성해줍니다.
   저는 Temp 프로파일로 여러번 로그인되는 과정에  매우 짜증이 났었답니다. 여러분은 고생하지 마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