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IO uSD 사용기 (usb + SD겸용 메모리)

.

MPIO 에서 uSD란 제품이 나왔는데 블로그체험단을 모집하길래 신청을 했더랬습니다. 선정되어서 저에게도 uSD가 도착했답니다.  베타뉴스에서 제품이 소개되었었고  베타뉴스를 통해 신청을 했습니다. 이런 베타테스터는 처음 신청해보는것이었답니다. 제품을 받고보니 기분이 무척 좋더군요..  물론 사용기를 써야한다는 부담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새제품을 남들보다 먼저 무료로 사용할수있다는것은 매력적인 일인듯합니다.

MPIO 홈페이지:  http://mpio.co.kr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략한 사용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ㅋㅋ


1. SD카드, 메모리 리더기에서 독립하다..
  SD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의 불편한 점은 메모리 리더기가 별도로 필요하다는것이었습니다.  PDA나 카메라등에서 SD카드를 사용한 후 PC에 데이타를 옮기려고 하는데 그날따라 리더기를 휴대하지 않아서 곤란했던 기억들이 아마도 많이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uSD는 SD카드 뒷면에 USB연결포트를 직접 장착함으로서 별도의 메모리카드 리더기가 불필요해졌습니다. uSD는 보기에 따라선 매우 작은 USB메모리라고 볼수도 있게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노트북에 uSD카드를 직접 끼워본 사진입니다. USB포트에 연결하면 바로 인식이 되는것을 보실수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SD카드도 부담없이 휴대할수있습니다.
  SD카드는 매우 작은 크기때문에 보관이 매우 불편했습니다. 카드를 구매할때 주는 투명 플라스틱케이스는 불편하고 모양도 좋지 못하죠.. 가방주머니에 넣으면 여기저기 굴러나녀서  불편하기 그지없었죠..  uSD는 열쇠고리형 (핸드폰고리형) 메모리 케이스를 제공합니다.  끈을 같이 제공해주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더군요..   핸드폰고리용으로 받은 작은 고리를 사용하여 기존의 열쇠고리에 부착해보았습니다.  T-money카드와 열쇠, 휴대용 핸드폰 충전케이블 그리고 uSD카드를 사진에서 보실수있습니다.   보관 케이스가 까만색이며 비교적 얆은 두께로 깔끔하게 제작되어있습니다. 작은 걸림쇠가 있어서 안전하게 카드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좀더 럭셔리하게 제작하여 하이그로시한 느낌이 난다면 더욱 좋을듯합니다.  저는 이 케이스가 참 맘에 들었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안정성있는 uSD카드…
  USB메모리 카드들은 이런 저런 장비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는 관계로 안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Nexio 의 XP30모델을 사용하는데  인식이 안되는 메모리 카드가 많았습니다.  작은 사이즈이고 또 기존의 SD카드 뒷면을 usb연결장치로 배정한 만큼 안정성이 떨어질수있을거란 염려완 달리 uSD는 매우 잘 인식되더군요..  회사에서 서버실에서 서버작업할때도 다양한 장비에서 사용해봤는데  모두 잘 작동하는것을 확인할수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SD카드의 크기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uSD는 기존의 SD카드의 동일한 크기를 유지합니다. 그래서 기존 SD카드를 사용하는 카메라등의 디바이스에서 걱정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긴 하네요..^^)    

  이 제품을 보면서 CF카드도 이렇게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카메라는 캐논의 EOS350D입니다.  DSLR이 요즘 카메라의 대세인것을 생각해봤을때 uCF도 기대해볼만 한것 같습니다.  물론 크기가 좀더 커지는것은 감안해야할 것 같습니다.  SD카드의 쓰임새는 MP3, PDA등 더 넓다고 할수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MP3또한 SD카드를 사용하죠..  사진에는 담지 못했지만요..  

uSD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사용자들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준 듯합니다.
SD카드 뒷면을 깎을 생각을 하다니..    훌륭합니다.

2 thoughts on “MPIO uSD 사용기 (usb + SD겸용 메모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