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덮어도 모니터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하는 방법

오늘은 노트북을 덮어도 모니터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43인치 스마트TV를 구매했는데… TV 겸 확장모니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니터가 큰 편이다보니.. 책상이 좁아서 노트북은 덮고 모니터만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 같았습니다.

● 20만원대 43인치 스마트TV 구매 후기
http://jaewook.net/archives/9766

아래는 제 책상에서 노트북과 모니터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공간이 너무 없어서 답답합니다.   일단 노트북을 덮어 보았습니다. 어떻게 되었을까요?  ㅋㅋ

예상대로  노트북은 절전모드로 들어갔고 당연히 모니터도 꺼졌습니다.   음… 노트북은 덮고 모니터만 사용해야하는데…   어떻게 설정해야 가능할까요?   일단 노트북을 덮어도 절전모드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면 될 것 같네요.  제어판에 들어가면 뭔가 설정방법이 있겠죠?

역시나 제어판을 뒤져보니 노트북 덮게를 닫아도 모니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아래 과정은 윈도우10 64bit OS가 설치된 노트북에서 확인했음을 밝혀둡니다.

 

■ 제어판에서 노트북 덮개 닫기 설정하기

1. 제어판을 실행하여 전원 옵션에 들어갑니다.
– 검색창에서 ‘제어판’이라고 입력하면 제어판이 메뉴창에 나타나는데…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제어판이 뜨면 ‘전원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2. 전원 옵션에서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메뉴를 실행해주세요
① 왼쪽 상단에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이 딱 보이네요 ^^

 

   ② “덮개를 닫을 때”의 설정을  ‘절전’에서  ‘아무 것도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배터리 사용’‘전원사용’ 모두에서 ‘아무것도 안함’으로 바꿔도 되지만 저는 ‘전원 사용’시에만 노트북 덮개를 덮어도 절전모드로 들어가지 않도록 ‘아무것도 안함’으로 설정하였습니다.

■ 노트북 덮개 닫았는데… 뭔가 부족

1. 노트북 덮개를 닫았고.. 모니터는 여전히 켜져 있지만 불편합니다.
① 목적대로 노트북 덮개를 덮고 나서도 화면은 켜져 있고 사용이 여전히 가능합니다.

– 하지만 뭔가 부족합니다.   트레이에 알림창이 없습니다.
  ② 확장모니터만 켜 있으니 메인모니터에 뜬 창을 볼 수 없어 조작이 불편합니다.
– 확장모니터만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할 필요가 있네요..

 

■ 확장모니터만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1. 메인모니터에서 알림창을 열어 [다른 화면에 표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① 노트북 덮개를 다시 열어서 화면하단 트레이의 알림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른 화면에 표시]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2. 프로젝트 옵션 중 [두번째 화면만]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3. 이제 모니터 하단에 트레이와 알림창이 모두 나타났습니다.
–  노트북의 꺼진 화면은 비활성화되었고  노트북에 연결된 모니터를 이용하는데.. 어떤 불편함도 없습니다. 마치 그냥 PC를 쓰는 느낌입니다.

(Visited 88 times, 2 visits today)
This entry was posted in IT지식, 문제해결/팁, 업무에 유용한 IT지식.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