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나인코더] 손상된 동영상인덱스도 복구해주는 무료 동영상인코딩 프로그램

오늘은 손상된 동영상인덱스도 복구해주는 무료 동영상인코딩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동영상을 녹화하거나 편집하는 과정에서 이따금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아래 화면에 보시면 동영상의 용량은 꽤 되는데…  동영상 재생시간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금일 동영상 작업 중 발생한 현상으로써 녹화에 성공한 동영상이 실제 녹화시간이 40분 가까이 되는 동영상인데..  탐색기 및 동영상편집기에서는 재생시간이 9분 정도로 표시되더군요…  동영상편집도 정상적으로 진행이 불가능했습니다.  해결할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이따금 사용하곤 했던 샤나인코더라는 동영상 인코딩이란 프로그램이 생각이 났습니다.  샤나인코더는 동영상을 복구해주는 웬만한 복구프로그램보다 손상된 인덱스를 복구하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동영상 편집 관련 아래의 글들도 참고해보세요 ^^

■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샤나인코더는 FFmpeg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샤나인코더의 최신버전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예전에 확인했을 때 4.09버전이었는데..  4.10 버전이 배포되고 있더군요. ^^   아래쪽의 4.10 버전보다 새로운 버전이 향후 출시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도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샤나 홈페이지: https://shana.pe.kr

샤나인코더 4.10 다운로드  << 다운로드>>

○ 샤나인코더의 주요 특징
– 초보자도 사용가능한 쉬운 인터페이스
– 빠른 인코딩 속도 및 전문의 품질
– 자막, 자막 오버레이, 로고, 자르기, 세그먼트 등 기능 지원
– 인코딩 시 H.264 지원
– 유니 코드 지원

※  설치 과정 중 코덱 라이브러리 다운로드가 안 되어 설치를 실패한다면,
아래 링크의 코덱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프로그램과 같은 곳에 저장한 후  설치를 시작해주세요
◆ 코덱: 32비트 사용자 | 64비트 사용자

■ 샤나인코더를 통해 동영상 인덱스 복구하는 법

※ 샤나인코더를 통해 복구한다고 했는데..사실상 복구한다고 하기보다 인코딩을 하는 과정에서 인덱스를 초기화하고 새로 생성해주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사한 다른 프로그램들에서는 실패했는데.. 샤나인코더에서는 잘 되더군요.

1. 샤나인코더에  인덱스가 손상된 동영상파일을 불러와서 인코딩 합니다.
① 샤나인코더에  인덱스가 손상된 동영상파일을 드래그앤드롭방식으로 가져웁니다.
②  [빠른 설정]버튼을 클릭하여  동영상 인코딩 설정을 합니다.
③ [인코딩 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  [빠른 설정]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인코딩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비디오퀄리티는 기본이 19로 설정되어 있는데.. 숫자가 높아질 수록 비디오품질이 떨어집니다.  

2. 인코딩이 시작되면 [진행 상황]창에 인코딩 진행상황에 표시가 됩니다.
– 재생시간 정보는 9분 짜리 동영상이었지만 9분이 넘어가도 인코딩을 계속되더군요..
– 동영상인덱스를 초기화하고 다시 만드는 듯 싶습니다.

3. 인코딩이 끝나면 정상적인 동영상으로 복구(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재생시간이 9분으로 표시되었던 동영상이 37분 짜리 동영상이 되었습니다.

(Visited 111 times, 1 visits today)
This entry was posted in IT지식, 문제해결/팁, 업무에 유용한 IT지식 and tagged , .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