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나인코더] 동영상 인덱스 복구도 가능하게 해주는 인코더 프로그램

이따금 동영상이 재생은 되는데..  빨리감기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동영상재생중에 특정 시점에서 동영상 재생이 멈추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해서 정상적인 동영상 감상이 불가능한 케이스인데요.. 이런 현상은 동영상 파일내의 인덱스에 오류가 발생한 것이 원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영상 인덱스 복구를 지원하는 인코더프로그램인 “샤나인코더”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샤나인코더는 동영상의 크기를 목적에 맞게 줄여줄 때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  단순히 동영상용량 축소 뿐 아니고 동영상인덱스를 복구해주는 기능도 있어서 이따금 사용하고 있어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동영상 녹화작업을 마치고 나서 파일을 확인해보니 분명히 30분 정도 분량이었는데….  윈도우탐색기에서는 7분짜리로 표시가 되고 동영상 플레이어로 해당 동영상 재생중에 특정시점에서 갑자기 몇십분을 건너뛰는 현상이 발견이 되었습니다.

■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먼저 샤나인코더를 다운로드하셔야 겠죠?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페이지>>

● 샤나인코더의 주요기능
– 간단명료하고 정확하게 클릭 몇 번으로 쉽게 변환해주는 프로그램
– 유니코드 문자로 된 경로 및 파일 이름도 인코딩 가능
– 빠른 인코딩 속도와 초보자도 쉽게 전문가적인 품질의 동영상 변환 가능
– 다양한 코덱 및 포맷을 지원하고 동영상 편집 기능 제공
– 컬러 자막 입히기, 외부 자막 먹싱 기능 제공(지원 자막: smi, srt, sub, ass, ssa)​
– 로고 넣기, 잘라내기, 구간 설정, 자막 지연 등의 부가 기능 제공
– 오디오 추출, 영상 추출, 파일 합치기(병합) 기능 제공
– H264(High 10)/HEVC/x265 4K HEVC(UHD) 인코딩 지원인코딩과 디코딩 지원
※NVENC 코덱은 NVIDIA 그래픽카드에서만 지원
※H264는 6시리즈 이상 HEVC(NVENC)는 9시리즈 이상에서 지원

■ 샤나인코더를 이용하여 동영상 인덱스 복구하는 방법

① 샤나인코더에  인덱스가 손상된 동영상파일을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추가해주세요

– 인코더의 특성상 기본적으로 동영상의 용량을 줄여주는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저는 어차피 동영상의 용량을 줄이려고 하는 것이라서 기본설정을 사용했지만  여러분은 목적에 따라 인코딩 설정을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코딩 시작]메뉴를 클릭하시면 동영상 변환이 시작됩니다. (변환을 진행하면서 인덱스오류도 자동으로 수정되더군요..)

※ [빠른 설정]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창이 뜨게되는데.. 입맛에 맞게 변경해주세요…

② 동영상 인코딩이 진행됩니다. 
– 인덱스 복구전에는 7분으로 재생시간이 표시되었는데.. 인코딩을 실제 진행해보니 30분이 넘는 원래 재생시간으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 탐색기에서 오류가 발생했던 기존 동영상파일과 변환이 완료되어 인덱스가 정상화된 동영상 파일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저는 동영상용량을 축소하는 설정을 사용했기 때문에 파일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Visited 656 times, 1 visits today)
This entry was posted in Freeware, IT지식, 문제해결/팁, 업무에 유용한 IT지식 and tagged , , . Bookmark the permalink.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