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olink] L4스위치에 새로운 SLB서비스추가

.

Piolink L4스위치를 이용한 SLB서비스를 하고있는 중입니다.
매장에서 하나의 공인ip로 웹접속을 하면 사설IP의 다수 real server가  로드밸런싱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real server는 NAT모드로 동작하여 외부에선 내부 real server에 접근하는것이 불가능하죠..
다시 이  real server는 내부의 다른네트웍의 database에서 data를 읽어서 인터넷상에 서비스합니다.
새로운 공인아이피를 이용한 SLB서비스가 필요하게 되어서 작업을 하게되었습니다.

1. 게이트웨이 부하 분산을 설정
  1) 게이트웨이 부하분산메뉴엔 다음과 같이 설정되어있는데 Detail config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실제서버(인터넷GW)에서 다시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3) NAT설정버튼을 클릭
4)NAT규칙을 추가합니다.
ID/우선순위를 설정한후 출발지ip주소에 nat되는 내부ip주소를 32비트마스크로 입력합니다.
그리고 NAT ip주소엔 실제로 인터넷에 서비스할 공인ip주소를 입력합니다.


5)필터규칙을 추가합니다. 필터탭의 설정메뉴를 클릭하면됩니다.
여기에 내부에서 서비스하는 실제서버의 ip를 추가해줍니다.
2. 라우팅 규칙 추가
1)내부에서 실제로 서비스하는 real ip에 대한 라우팅규칙을 추가해야합니다.
L2/L3 메뉴의 IP/라우팅메뉴로 이동하여 라우팅테이블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실제 서비스할 host에 대한 라우팅테이블을 입력합니다.

3. 서비스하고자하는 가상서버 설정
1) L4부하분산의 서버부하분산 메뉴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설정메뉴 클릭….
서비스네임을 입력한후 서비스할 공인 ip 를 가상아이피에 입력해줍니다.(라운드로빈방식)
2) detail config로 이동하여 실제 내부단의 서버를 설정해줍니다.
3) 마지막으로 장애감시탭에서 유형을 TCP로 포트를 80으로 선택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80포트의 health를 체크하여 장애감시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여 새로운 공인아이피를 이용한 NAT모드 서버로드밸런싱 서비스를 추가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