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름피우며 할일 다하는 7가지 방법

.

위키트리에서 글들을 읽다가 눈에 쏙 들어오는 제목이 있었습니다..     [게으름 피우며 할일 다하는 7가지 팁]   오… 정말 관심이 가는 글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사실 바쁘다는 것이 꼭 업무성과로 이어진다는 보장이 없기도하고.. 효율적으로 일을 하여 적정한 휴식시간을 확보해야  장기적으로 업무능률도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이내.. 바쁜 여러가지 일들에 둘러싸이곤 합니다.   하지만 그대로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으름피우면서도 내게 주어진 일들을 훌륭하게 해내는 노력을…

1. ‘할일 리스트’ 대신 ‘스케쥴 표’를 써라
‘할일 리스트’는 그저 ‘앞에 해야할 산더미 같은 일’을 눈에 보이게 만들어둔 것일 뿐이어서 스트레스나 더 받지 딱히 생산성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다.  그러니 ‘하루 일정’을 짜라. 언제 어떤일을 시작하고 끝낼지, 혹은 언제 끝내고 싶은지 자세히 기록하라.  그러면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언제 쉬고 게으름을 피워도 되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다.

2. ‘어떻게 하면 이 게으른 내가 일을 잘 끝낼 수 있을까’ 고민하라
‘어떻게 하면 힘들이지 않고 일할 수 있지?’라고 고민하자. 그냥 투덜대는 것이 아니라 창조적인 고민을 해보자.  걷기 귀챦으니 말을 타기 시작한 것이고, 자동차를 개발한 것이 아니겠는가?  최소한의 수고로 최고의 결과를 얻는 방법을 일을 시작하기전에 항상 고민해야 한다.

3. 생산성이 떨어지면 멈춰라
생산성이 떨어지면 과감하게 하던 일을 멈추고 , 밖에 나가거나 휴식시간을 가져라. 화끈하게 게으름을 피우고는 돌아와서 화끈하게 일을 끝내자

4. ‘일을 끝내고 싶은 시간’을 기준으로 하루를 계획하라
‘일 끝내고 놀아야지’가 아니라 ‘놀아야 하니까 일을 끝내야지’로 생각을 전환하자.  5시반까지만 일하고 쉬고 싶다면 5시반을 기준으로 ‘거꾸로 스케쥴’을 정하자.  마감시간을 기준으로 할일을 집어 넣고 그 시간안에 내가 하는 일을 하나씩 마치도록 해보자.

5. 남들에게 일을 맡겨라
괜한 책임감때문에 하지 않아도 될일을 떠맡지 말라. 남이 해도 되는 일이 있다면 ‘잘 부탁하는 것’도 좋은 기술이다.

6. 하찮은 일을 적게하고 중요한 일에 집중하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정말 중요한 일에 집중하라. 더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하다보면 하챦은 일들에 힘을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하챦은 일들은 하지 않다도 영향이 없는 경우가 많다. 내 기량을 높여지고 정말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중요한 일에 집중해보자.

7. 적은 일을 하되, 잘 하라
대부분의 회사는  ‘얼마나 일을 잘 했느냐’로 평가하지 ‘얼마나 일을 많이 했느냐’로 평가하지 않는다.  맡은 일을 하나 하나 분석해서 정말 중요한 것, 꼭 해야할 일을 골라내라.  일에 우선순위를 정하고 중요한 일들을 ‘잘해내라’. 많은 일을 할 때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활용할 수 있을뿐더러, 적은 일을 하면서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