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Burn] ISO 추출/버닝이 지원되는 단순하지만 편리한 CD굽기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사용에 제한이 전혀 없는 Freeware입니다.
CD미디어는 보관이 쉽지않죠..  상처도 잘나고 보관하기에도 성가신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CD롬들을 ISO이미지로 보관하였다가  필요할때 구워서 사용하곤 합니다.  특히 OS (윈도우, 리눅스 등)의 경우 거의 대부분 ISO파일로 원본을 보관하고 필요할 때 ISO파일을 CD로 구워서 설치하곤 합니다.

이런 ISO를 쉽게 구울 수있는 무료 프로그램이 imgburn입니다.
제가 이 프로그램을 찾게된것은 ISO이미지를 굽거나 만들어내는 무료프로그램을 찾기위한것이었지만 실제로 써보니 일반적인 CD레코더 프로그램으로 써도 나쁘지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윈도우에서도 기본적으로 CD레코딩 기능을 제공해주지만 저는 imgburn이 더 직관적이고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imgburn은 제가 PC를 새로 세팅했을 때 제일 먼저 설치해두는 프로그램이 되었답니다.

▶ ImgBurn의 특징
1. 이미지파일 (ISO) 리코딩 (Write 모드)
2. 여러개의 이미지파일을 순차적으로 굽기가능 (cd만 교체해주면 됨)
‘이미지큐’로 여러가지 작업을 관리할수있음.. (Write모드에서 Source항목의 Queue버튼 클릭)
3. CD를 읽어서 이미지파일로 생성 (Read 모드)
4. 파일및 폴더를 이미지파일로 제작할수있으며 구울수도있음 (Build 모드)
5. CD, DVD뿐 아니라 HD DVD,Blu-ray 미디어도 지원
6. 오버버닝 지원 안함 (이거 유감입니다. )
7. 무료프로그램답지않게 다양한 세부적인 옵션설정이 가능
8. CDRW의 경우 미디어 지우기 기능 지원

■  imgburn 메뉴 간단 설명

imgburn의 사용법은 매우 단순합니다.   imgburn을 실행하면 아래의 여섯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섯가지 메뉴중 아래 세가지 기능일 가장 많이 쓰이지요.

1.Write image file to disc:  ISO파일을 이용하여 CD굽기
2.Create image file from disc: CD에서 ISO파일 추출하기
3.Write files/folders to disc: 폴더 및 파일을 CD로 굽기
(3번이 가장 일반적인 CD굽기 기능이죠.. 가장 흔하게 사용합니다)

■ ISO파일을  CD로 굽는 방법

[Write image file to Disc]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 창이 나타납니다.
① Source 창의 탐색버튼을 이용하여 ISO이미지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② CD굽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CD가 구워집니다.

■ CD에서 ISO파일을 추출하는 방법

[Create image file from disc]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 창이 나타납니다.
① CD롬에 ISO이미지를 만들고자 하는 CD를 삽입해줍니다
② 탐색버튼을 눌러서 추출하고자 하는 경로및 파일명을 지정해줍니다.
③ CD굽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CD가 구워집니다.

■폴더 및 파일을 CD로 굽는 방법

[Write files/folders to disc]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 창이 나타납니다.
① source창에  굽기 원하는 폴더와 파일들을 끌어옵니다 (Drag and drop)
② CD굽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CD가 구워집니다.

제작사 사이트: http://www.imgburn.com/
프로그램 다운로드: << imgburn최신버전 다운로드 >>

이글을 기록하는 시점에서는 v2.5.8.0 버전이 최신버전이었습니다.  용량도 3.8M정도로 매우 컴팩트한 프로그램입니다.

27 thoughts on “[ImgBurn] ISO 추출/버닝이 지원되는 단순하지만 편리한 CD굽기 프로그램

  1. 한당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유용하군요..
    폴더의 자료들도 ISO로 구워서, 저장이 가능하겠네요. 자료유출의 가능성도. 흐

    Reply
  2. Pingback: I want perfect soul

  3. XP블랙에디션

    감사해요~ XP블랙에디션 깔려고 네오버닝룸만 보다가 이런 좋은프로그램을 봤네요.

    벌써 30% 빠르다ㄷㄷ

    Reply
  4. ritethinka

    예전에 제가 급할때 쓰던 프리웨어 프로그램으로 ISOburn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만,
    이는 이미지를 CD에 레코딩밖에 하지 않는 간단한 프로그램이라서 이미지 생성 기능이 늘 아쉬웠었죠.
    좋은 프로그램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

    + 이미 마운트해주는 프리웨어로 DAEMON Tool들을 많이 쓰시는 것 같더군요. 저도 쓰고있구요…^^

    Reply
    1. 우키

      기능은 많이 없지만 제가 가장 애용하는 버닝툴입니다.
      안정적인데다 가벼워서 정말 맘에 들더군요..
      제가 많은 프로그램들을 소개했지만 PC를 재설치하고 나서
      항상 제일먼저 설치하는 18번 프로그램이 되었답니다.

      Reply
  5. Pingback: 博學之 審問之 愼思之 明辨之 篤行之

  6. 데몬 사용자

    Virtual Clone Drive에서는 nrg포맷(네로 이미지)을 지원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바뀌었나요? 그렇다면 써봐야 할지도… ^.^

    Reply
  7. 와루

    급하게 씨디 구울 일이 생겨서 한참 헤메다가 찾아왔습니다
    좋은 프로그램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

    Reply
  8. FanTaSy

    MagicDisc는 개인적으로 트레이 영역에서 MagicDisc 아이콘 우클릭하면 메뉴가 쫘악 뜨는데 그 상태서 바탕 화면을 클릭하면 메뉴들이 사라져야 하는데 사리지지 않는 버그(?) 같은게 있더군요…

    그래서 좀 불편하더군요. 사용법도 어렵지 않지만 영어라 아쉽기도 하고…
    ImgBurn은 오버버닝 안되서 실망이고, 뭐 약간 옵션들이 복잡하고 개인적으로 어려운 것 같더군요…

    Reply
    1. 우키

      ^^ 무료프로그램이니깐.. 좀 부족한 것은 이해해줘야하지 않나싶습니다. ㅋㅋ cd굽기 프로그램에 있어서는 아직 무료중에서 오버버닝되는것을 못찾았습니다. 혹시 발견하시면 알려주세요.. 옵션은 단순한 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이름대로 Image를 cd에 굽기위한 용도로만 저두 쓰고 있습니다.

      Reply
    1. 우키

      Tools / Automatic Write Speed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Max 로 되어있구요.. 원하시는 배속을 설정하여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Reply
  9. Pingback: THINKVIEW.net

  10. 아브아카

    오버버닝 된다고 ImgBurn 포럼에 나옵니다.
    네로처럼 따로 옵션은 없고요. 그냥 오버용량 구우려고하면 프로그램에서 경고문을 날리고 하겠느냐고 묻는데 그때 Yes를 선택하면 그냥 오버버닝한다네요.
    또 음악시디 못만든다고 블로그 포팅이 자주되던데, 음악시디를 만들 Cue 파일을 만든후 이미지굽기에서 Cue파일을 읽어서 구우면 된다는군요. 프로그램 Tool메뉴에 Cue 만들기로 직접 Cue파일을 만들수도 있고요.
    메뉴 구성이 다른 상용프로그램과 많이 틀려서 그렇지 기능상으로는 상용 못지 않는듯하네요.

    Reply
  11. Pingback: 우분투 12.04 LTS 설치하기 | iLoSs

  12. Pingback: 신규 PC세팅 후 설치해야 할 “필수 무료 프로그램” 추천 | 우키의 블로그

  13. Pingback: 하드디스크 데이터 복구불가능하게 삭제하는 법 | 우키의 블로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